ABOUT ME

-

  • 청년 구직활동지원금 자격 및 신청방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취업을 준비하는데 비용과 시간이 상당히 많이 필요합니다.


    토익이나 자격증을 준비하는 청년이 아르바이트와 취업준비를 병행해서 준비하면 기간도 오래 걸리고 비효율적이라서 정부에서 지원하는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을 받아서 취업에 좀 더 전념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이란


    청년구직촉진수당에서 청년구직활동지원금으로 명칭이 바뀌었으며 취업준비만으로도 바쁜 청년들이 아르바이트 취업을 병행하고 있는데 정부에서는 취업을 준비하는 청년들에게 구직활동에 필요한 비용을 지원하는 제도입니다.


    또한 필요시 고용센터 및 자치단체의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 안내 취업상담 및 취업알선을 제공하며 매월 구직활동 보고서 심사 후 지원금을 지급합니다.


    청년구직활동지원금 지급방법은 기존에는 신청자의 계좌로 현금을 지급하였으나 변경 후 포인트가 들어있는 카드 형태로 지급되며 이력서 사진촬영 학원수강 면접 준비 비용 등 폭 넓게 사용이 가능합니다.


    새롭게 신설된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50만원X 6개월 총 300만원까지 지원 받을 수 있으며 금액이 늘어난만큼 취업 준비를 좀 더 여유롭게 할 수 있으며 지급은 1개월 클린카드 발급 및 지원금 지급  2개월 이후 보고서 제출 및 지원금 지급한다.


    중도에 취업을 하게 되면 지급받은 5개월째 내에 취업한 경우로 3개월 직장을 계속 다니는 경우에는 취업성공금 50만원도 지급된다고 한다.



    *단 특급호텔 숙박,귀금속 구매,상품권 구매,카지노 이용, 유흥 등에 사용은 제한됨

    *주 30시간 미만 아르바이트의 경우에는 미취업으로 간주하기 때문에 주중/주말 상관없이 1주 근무시간이 30주 미만이면 상관없이 신청가능



    청년구직활동 지원금 자격조건

    기존에 청년구직촉진수당은 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하여서 3단계의 과정을 거쳐야 했지만 이번에 새로 청년구직활동지원금은 청년취업성공패키지에 참여를 하지 않아도 신청이 가능해졌다.


    졸업,중퇴 한 기간이 2년을 경과하지 않은 경우 만 18세 이상 만 34세 이하의 청 구직활동계획서와 월별 구직활동 보고서를 제출하는자


    2019년의 중위소득 120%이하 청년만 지원이 가능하며 4인 가구 기준으로 월 소득5,536,243만원 미만이면 지원이 가능해졌습니다.


    *취업성공패키지,자치단체 청년수당 수급자는 6개월 이후 참여가 가능합니다.

    *지자체에서 청년수당을 받고 있는 사람은 중복신청이 불가능합니다.



    신청방법

    신청은 2019년 3월 25일부터 youthcenter.go.kr온라인 청년센터 홈페이지를 통해서 신청하면 대상자가 선정이되는데요.


    예비교육을 받으면 첫 포인트가 지급이 되며 2회차부터는 청년의 간단한 구직활동보고서 제출과 고용센터의 검토를 걸쳐서 월별 포인트로 지급한다고 하니 관심있는 분들은 많은 지원 바랍니다.




    댓글 7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