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강아지 중성화수술 비용 및 시기 (수컷,암컷)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반려동물을 키우는 가구가 점점 늘어나고 있으며, 강아지는 집에서 키우는 애완동물의 개념이 아닌 가족구성원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이러한 인식에 따라서 자연스럽게 반려동물에 대한 건강이나, 미용 등에 대해서 사람들이 관심을 가지기 시작을 하였고,  중성화수술 역시 강아지를 키우는 사람들에게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오늘은 강아지 중성화수술을 생각하시는 분들을 위해서 중성화수술에 비용과 시기에 대해서 알려드리려고 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강아지 중성화수술


    강아지 중성화 시기



    병원에 방문을 하는 사람들이 가장 많이 하는 질문중에 하나가 바로 중성화수술을 언제쯤 시키는 것이 좋을까요?라는 질문입니다.


    중성화 수술의 시기는 4~6개월 사이가 가장 좋으며, 수술도 간단하고 회복기간 빠르기 때문에 반려견들은 대부분 중성화 수술을 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강아지 중성화수술


    암컷의 경우 


    암컷의 경우에는 자궁축농증을 해결하며, 유선종양 예방, 발정기가 사라지기 때문에 보다 위생적이고 건강하게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에따라 첫 발정 이전인 6~7개월쯤에 중성화 수술을 했을 때의 예방효과가 좋으며, 암컷 중성화는 난소와 자궁을 모두 적출해 내는 수술이기 때문에 수술이 복잡하고 회복기간도 7일정도 걸립니다.


    강아지 중성화수술


    교배를 목적으로 하는 암컷을 제외한 일반 반려견들은 중성화 수술을 통해서 추후에 발생할 수 있는 질병예방을 통해서 보호조와 함께 할 수 있기 때문에 중성화수술은 해주는 것이 좋다고 전문가들은 말하고 있습니다.


    강아지 중성화수술


    수컷의 경우


    수컷 강아지는 약 4개월을 지나면서 마운팅(특정 물체에 교배하는 듯한 행위를 하는 것), 심하게 짖는 행동, 공격성 등을 보이게 되기 때문에, 이런 행동을 보이는 4개월정도 되면 수술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고환, 전립성 종양을 포함한 비뇨생식기계 질환을 예방할 수 있으며, 영역 표시의 일종인 과도한 마킹 행위나 공격성이 줄어든다는 이점이 있습니다. 


    강아지 중성화수술


    강아지 중성화수술 비용



    수컷의 경우에는 10만원정도의 비용이 발생되며, 5세 이하 10KG이하의 강아지를 기준으로 하며, 피하 잠복고환의 경우에는 한쪽 50,000의 비용이 추가로 발생을 하며, 복강내 잠복고환 중성화에 경우에는 180,000원이 추가로 발생을 합니다. 


    (수술전 기초검사 + 혈액검사 + 마취 + 수술 + 무통주사 + 넥칼라 + 수액 +발사 +내복약 6일 + 수술후 무통염증 치료)


    강아지 중성화수술


    - 암컷은 경우 5세이하, 10KG이하의 강아지를 기준으로,  25~30만원정도의 비용이 발생을 하며, 수컷에 비해서 수술의 절차가 까다롭기 때문에 암컷에 비해서 비용이 더 발생됩니다. 


    수술전 기초검사 + 혈액검사 + 마취 + 수술 + 무통주사 + 넥칼라 + 수액 +발사 +내복약 6일 + 수술후 무통염증 치료


    강아지 중성화수술


    강아지 중성화수술 추가비용



    수컷은 절개 부위가 작은 비교적 수술임, 암컷은 수술부위가 조금 더 커 1~2일 정도 입원을 해야 하기 때문에 입원비용이 발생을 하게 됩니다.


    병원에서 지급을 해주고 있으며, 2~3회 정도 병원에 방문을 해야하는데 이 비용까지 포함되어 있어서 별도의 비용이 더이상 발생하지 않습니다.


    강아지 중성화수술


    * 잠복고환인 경우에는 수술비가 더 추가된다고 하니, 방문을 하실 동물병원에 연락을 해보시는 것이 좋으며, 병원을 고를 때는 최소 3~4곳정도 문의하시고 받으시기 바랍니다.


    * 몸무게가 10kg이하인 경우에는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몸무게가 10kg이상을 경우 추가로 비용이 발생을 할 수 있습니다.


    강아지 중성화수술


    강아지 중성화수술후 주의사항


    수술을 한 후 불안해 할 수 있으니 보호자가 될 수 있는 한 오랜 시간 곁에서 안정감을 주며, 수술 부위에 염증이나 출혈이 있는지 살펴야 합니다.


    강아지 중성화수술


    수술 후 상처 부위를 핥는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넥칼라를 씌우는 것이 좋으며, 잘채워져 있는지 수시로 체크를 하는 것이 수술 후 회복기간이나 2차 감염의 예방을 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강아지 중성화수술


    이 밖에 반려견의 건강 회복속도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수술 다음날 가벼운 산책정도는 할 수 있으며, 열흘 안밖으로 실밥을 풀어서 상처가 잘 아물었다면 다음날부터 목욕을 해도 됩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