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현대차 광주형 일자리 연봉 및 복지혜택 문제점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말도 많고 탈도 많던 광주형 일자리가 드디어 타결이 났는데요 4년 7개월이라는 오랜 시간이 걸린 만큼 광주형 일자리가 타결에 대한 여러 가지 의견이 많습니다. 광주 현대차 공장 설립으로 직 ,간접적으로 1만 2000개의 일자리가 늘어날 것이라는 전망이 밝고  지역단체와 노사 간의 상생을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 일자리 해결 , 기업 경쟁력 강화 등 한국 경제에 새로운 일자리 첫 모델로서 자리 매겼으면 좋겠습니다. 오늘은 여러분들께서 궁금해하시는 주형 일자리에 대한 자세한 설명과 연봉 및 복지혜택 문제점 등에 다룰 생각이며 광주형 일자리에 알아보시는 분들은 좋은 정보 얻어 가셨으면 좋겠습니다.


     



    광주형 일자리




    광주형 일자리에 대하여 알아보자.

     

    광주형 일자리는 민간기업 근로자에게 임금을 지급하는 임금을 낮추고 일자리를 늘리면 정부나.지방자치단체가 근로자의 주거.복지 등을 지원해 낮은 임금을 보완하는 제도이며 광주시와 대차는 2021년 광주 빛그린산업단지에 공장을 세워 연간 1000cc 미만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을 연간 10 만대 생산 예정이며 공장 설립으로 직 간접적으로 12000여개의 일자리가 만들어 질것이라 예상되고 있습니다.


    1대 주주는 광주광역시 2대 주주는 현대자동차로서 신규 법인 사업비는 총 7,000억 산업은행 차입 4,200억 광주시 590억 투자 지분 21% 현대차 530억 투자 지분 19%로 나머지 새로운 투자자를 유치하여 투자한다고 합니다.




    광주 빛그린산업단지

     

     

     

    광주형 일자리 연봉 및 복지혜택

     

    광주형 일자리에 대해서 가장 궁금한점이 연봉을 얼마나 받을까 복지혜택은 얼마나 제공할까에 대한 것이다. 근로조건은 초임연봉 3500만원, 44시간 근무에 맞추고 있으며 광주시와 현대차가 협상 과정에서 이견 차이를 보였던 "5년간 임단협 유예 조항"에 대하여 누적생산 35만대가 달성까지 상생협의회 결정사항의 유효기간을 유지하기로 하는 등 협력적 노사관계를 구축하기로 했습니다.

     

    복지혜택으로는 대주주인 광주시가 주택이나 의료 등 복지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실질적인 혜택을 연봉이상으로 늘려서 제공할 방침이라고 합니다.



    광주형 일자리 사업

     


    현대차 광주형 일자리 문제점


    현대기아차 입장에서는 노조의 반발을 잠재워야 하며 당초 쟁점이 되었던 5년간의 유예조항을 말끔하게 해결하지 못하고 안고간다는점 상생협의회에서 결정사항의 유효기간을 누적 생산목표대수 35만대 달성시까지 한다는 조이 있다는 점입니다.


    노동법에 따르면 매년 임단협의를 하게 되어있는데 애매모호하게 덮어버린 상황이 되어있다고 많이 비판이 있고 1000cc 미만 경형 suv가 연간 10만대 규모로 생산이 된다고 하는데 경차급이라고는 하지만 수요가 한정적인 경차 시장에서 경형 suv가 잘 팔리지에 대한 의문을 가지고 있으며 5년 계획이 아직 완벽한게 아니라 자금을 어떻게 조달할지 등 순차적으로 해나갈때 여러 문제점이 발생할 것인데 너무 무리하게 가게 되면 광주시나 정부도 감당못할 상황이 올 수도 있을것 같으며 광주형 일자리가 실패로 돌아가면 국민의 혈세로 메꿔야 한다는 문제점이 있는 만큼 매사 신중하게 결정을 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 0

1,289,251 0 791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