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태아보험: 가입시기,가입요령,100세만기,30세만기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임신을 하면 알아보고 준비해야 하는 일이 생각보다 많이 있는데요, 오늘은 그 중에서 비용이 많이 발생하는 "태아보험"에 대하여 자세하게 다뤄보려 합니다.


    선천적인 질병에 대한 보장은 태아 때 가입한 보험으로만 가능하기 때문에 미리 준비해야하는데요, 막상 가입을 하려고 보면 실비,보장,특약 조건들 때문에 고민이 많이 생기는 예비맘들은 이 글을 참고하셔서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태아보험이란

     

    어린이보험에 태아특약을 더한 보험으로 선천성기형,저체중출산,인큐베이터비용,신생아질병과 산모를 위한(출산위험,질병)등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많은 분들이 착각을 하시는것이 태아보험은 임신중일때부터 보장을 해준다고 생각을 하시는데요, 태아보험은 아기가 태어나는 순간부터 병원비나 진단비등을 보장 받을 수 있으니 이 점 유의해주세요.


    보장기간


    30세 만기 ,100세 만기 상품이 기본인데요, 만기가 짧을수록 보험료가 저렴해지고, 길어질수록 보험료가 높아집니다. 또한 만기안에 특정 질병에 걸렸을 경우에 가입이 어려울 수 있으니 미리 가입하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시기



    가장 고민이 많이 되는 부분인데요, 임신 초기 검사 이전인 임신 12주 전후에 가입을 많이 합니다. 이상 소견이 발견되면 보험 가입이 어려울 수 있기 때문인데요, 만약 이 때 이상 소견이 없다면 저체중아 입원, 선천적인 질환 보장이 되는 임신 22주 이내에 가입하는것이 좋습니다.


    *가입을 하는 것을 깜빡하신분들은 출산전에라도 보험을 가입하는 가능한데요 저체중아 인큐베이터 비용이 부담되거나, 보험 가입 인수 제한으로 인한 위험부담이 크기 때문에 가입을 못하신분들은 출산전에라도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태아보험 가입요령



    가족력 파악


    암이나 신경질환,당뇨병,고혈압 등 유전적인 요인으로 질환을 가지고 있는 부모가 갖고있는 경우에 자식에게 유전되어서 발병확률이 높기 때문에 태아보험을 신중하게 고려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


    치료비,입원비 등 실제로 발생한 비용을 보상해주는 말인데요. 입원비와 치료비 보상 규모에 따라 보험료가 차이가 발생하니 잘 살펴보시고 가입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의료실비의 경우에는 태아에게 필수 담보로 1년마다 갱신되는 100세까지 유지되는 보장이기도 하기만 성인의 의료실비와 다르게 15세까지 위험률이 낮아지면서 가격이 내려가지만, 15세 이후 부터 갱신되어서 보험료가 인상됩니다.


    태아담보


    신생아 입원이나 저체중아 인큐베이터,신생아가 장애로 태어났을 때 보장받을 수 있는 1년납 1년만기 상품이 있는데요 1년후에 자동으로 소멸이 되며, 선천이상 수술이나 신장관련 시술 등 수술담보를 넣어서 태아가 태어났을 때 신장판막 수술을 하는 경우를 대비하여 준비하는 것이 좋습니다. 


    *가족중에서 남에 물건이나 신체에 피해를 주게 되면 보상을 해주는 가족배상책임도 태아보험에 넣어서 활용하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으니, 이 점 참고해주세요


    태아특약


    보험회사에서 기본 보험계약으로 담보되지 않는 위험들을 특별한 조건으로 붙인 약속으로 위험을 추가로 포함하여 보험금 지급조건을 제한하는 특별약관을 말한다.


    재해,질병,상해에 대한 추가보장 같이 주계약의 내용보완을 해주며 주계약에 특별한 조건을 추가할 수 있다.


    *특약들을 선택할 때, 보장 범위를 확인해야 하는것이 좋은데요 수술 앞에 수식어들의 한정되어 있는 경우 


    ex)체장수술,16대,7대 이렇게 한정된 어구 들에만 수술을 보장해주는것 재해상해가 아니라 교통상해에 대한 휴유장애만 인정해준다는 것들은 가입을 하는 것보다는 보장범위가 넓은 보험을 드는 것이 좋습니다.

     100세만기 

     30년만기

     재가입 없이 평생 보장 가능

     보장에 비해서 비용이 많이 저렴하다.

     태아 때 좋은 보장들을 평생동안 받을 수 있다.

     

     단점

     납입 보험료의 부담

     만기가 되면 보험을 다시 가입을 해야한다.

     물가 상승이나 환경 변화에 따른 보장 부족이 발생할 수 있다.

     아이의 건강 이상시 보험 가입이 어려움


    *30세 만기의 태아보험의 경우에는, 보험사의 전환제도를 활용하는 것이 좋다.



    반응형

    댓글 0

1,526,292 1,536 2,008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