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2019 내일로 동계여행 나이제한 및 이용방법



    # 코레일 내일로 나이제한 및 이용방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 입니다.


    젊었을때 고생 사서도 한다. 라는 옛말을 좋아하지는 않지만

    오늘은 젊었을때만 할 수 있는 "내일로" 기차여행에 대한 글을 쓰려고 해요!!


    요즘 대학생 분들중에 내일로 기차여행 모르시는 분들 없을거에요?? 


    그래도 혹시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이 글을 쓰게 되었습니다.



    #내일로란 무엇인가??

    만 27세 이하 청년들이 티켓 한 장으로 일정기간 전국을 누릴 수 있게 제공하는 코레일의 상품 서비스이며 전국어디에서도 이용할 수 있다. 

    #발급방법

    티켓을 발급 받는 방법은 해당역에 방문하셔서 발급받는 방법과 모바일로 해당역에 방문하지 않고 받는 방법이 있습니다.





     

    # 이용방법 및 각종혜택


    내일로를 이용하려면 티켓이 필요한 데 티켓은 각 지역의 역마다 혜택이 다르므로 내가 이용하고자 하는곳을 명확히 정해서 혜택을 받는 것이 비용을 절약하거나 코스를 짜는게 효과적일 것이다. 한 지역을 자세히 둘러보는것만해도 시간이 엄청 오래 걸린다.

    티켓은 종이 발권 스마트폰 발권 두 가지 방법이 있는데 스마트폰 발권을 추천한다 분실시 티켓을 다시 발급 받아야 하는 불상사가 생길 수 있기 때문이다.

    주말이나 공휴일에 자리가 없을시에는 하루종일 서서 가야하는 경우가 생길 수 있다 그래서 필자는 주말에 가는것을 피하고 사람이 많이 없는 새벽시간이나 저녁 시간대를 이용하는것을 권장한다.

    각 역마다 내일로 티켓을 발급받게 되면 숙박 업소 할인이나 먹거리 할인 등 여러가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혹시나 혼자 이용하는 내일로 이용자분들은 숙소를 잡거나 먹거리를 먹는데 많은 애로 사항을 느끼는데 그런 분들을 위해서 게스트 하우스 이용을 추천한다.

    게스트 하우스는 요즘 숙박 업소 어플 여기어때나 내일로 카페등에 정보가 많으니 이것을 활용해서 혜택을 받으면 비용을 절약하는데 많은 도움을 받으실거에요!





    # 내일로 후기

    군대를 전역한 후 대학교에 가기전에 우연히 내일로를 접하게 되었고 다음 날 바로 가방에 간단한 생필품을 챙겨서 여행을 가게 되었다.


    처음으로 혼자 떠나는 여행이라서 기대 반 설렘 반 이었다. 여행 티켓을 끊고 무작정 바다가 보고 싶어서 부산으로 이동을 했다. 평일이라서 그런지 사람이 얼마 없어서 편한하게 앉아서 갈 수 있었다. 


    여행을 떠나면서 창 밖을 보는데 무엇인가 기분이 너무 좋았다. 부산역에 도착했을 때 나처럼 내일로를 이용하러 온 사람들이 많이 보였다 뭔가 동질감도 느껴지고 처음 본 사람인데도 낯설지가 않았다.


    혼자 여행하면서 가장 힘든점은 숙박이랑 식사하는 것인데.

    여행지에 가서 혼자서 먹을 수 있는 음식이 별로 없다는것과 숙박 시설을 잡기에 혼자서 비용이 만만치 않다는 점이다. 이런 분들을 위해 필자는 게스트 하우스를 추천한다.


    혹시 혼자서 여행 가는 것에 두려운 사람이 있다면 친구와 함께 여행을 해도 좋지만 혼자서라도 괜찮아 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은 혼자서 내일로 여행을 다녀오는 것도 괜찮을것 같다.


    모르는 사람들과 소통하고 같이 여행정보도 공유하고 맛있는 음식도 먹고 여행하는 기간이 평생에 남을정도로 기억에 남을 것이다. 


    혹시 시간이 많고 여행이 하고 싶다면 내일로 여행을 한번 쯤 다녀오는 건 어떨까요??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