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건설 기초안전교육증 발급 비용 및 재발급방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방학이라서 그런지  건설현장에서 일하려고 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요 예전과는 다르게 건설 기초안전교육을 들어야 건설 현장에 투입이 가능합니다.  

     

    건설 기초안전교육이란?


    건설일용직근로자가 타 현장으로 이동할때마다 받아야 하는 건설현장 단위의 채용시 교육을 건설업 기초안전보건교육이라 합니다. 이 교육을 받으면 낭비적 요소를 제거하고, 필요한 기본적인 안전보건지식을 교육받을 수 있습니다.  


    교육시간은 총 4시간으로 작업별 위험요소 작업별 안전방법 위험요인과 건강관리에 대해서 강의를 듣게 됩니다.




    건설 기초안전교육








    건설현장에 종사하는 일용직 근무자나 건설업에 종사하는 사람 누구나 필수로 이수해야 되는교육 (4시간교육)을 받으셔야 합니다. 건설 기초안전교육 무료 대상자는 무료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데요 어떤 분들이 대상이 되는지 알아보도록 합시다.



    취약계층 건설 안전기초안전보건교육 무료 대상자 


    • 만 55세 이상자
    • 3개월 이상 장기실업자 
    • 취업희망카드 보유자
    • 고용보험가입이력자
    • 장애인 복지카드 소유자
      신분증을 가지고 있는자


    이런분들을 제외하고는 교육료 4만원을 내고 이수증을 발급받아야만 건설업에 종사를 하실 수 있습니다.


    안건보건교육포털  http://www.koshats.or.kr/support/assist/buildcompanylist  사이트에 접속해서 확인해 보시면 지역별로 교육을 받을 수 있는 장소가 나옵니다.





    기초안전교육




    이렇게 자신에 맞는 지역을 검색을 하시면  교육을 받을 수 있는 교육기관명가 소재지 전화번호가 나오는데 여기서 자신에게 맞는 교육 장소를 선정하신 다음에 교육을 신청하시면 됩니다.


    매 시간마다 안전 교육장에 인원이 맞는지 수시로 검사를 하오니 이 점 유의하시고 이탈 하시는 일 없으셨으면 합니다.


    교육시간은 오전 9시부터~ 1시 오후 1시부터~5시 까지 교육을 받을 수 있어서 원하는 시간대와 날짜를 신청해서 교육을 들으시면 됩니다.


    길고 긴 기초안전보건교육이 끝나고 드디어 이수증을 받게 되네요 이수증은 바로 당일 날 현장에서 발급 받으니 교육이 끝나고 서명을 하시고 받으시면 됩니다.



    기초안전보건교육증


    혹시나 건설 기초보건안전 교육증을 분실하신분들은 인터넷으로 조회가 가능하니 잃어버렸거나 소지하지않으신 분들은  너무 상심하시지 마세요. 


    안전보건교육포털 사이트에서 이름과 핸드폰정보 입력만으로 간단하게 조회가 가능해서 바로 교육을 받았는지 안 받았는지 실시간으로 조회가 되니 현장에서 바로 확인하시고 일하시면 됩니다.


    오늘은 이렇게 건설 기초안전교육증 발급 비용 및 재발급방법에 대하여  알려드렸는데요. 이 내용 유의하시고, 안전도 유의하시면서 즐겁게 일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이 블로그에서는 정말 유익한 정보를 다양하게 쓰고 있으니 즐겨찾기 해주시고, 좋아요 해주시고, 궁금한거 있으면 더 물어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댓글 0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