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질환이 발생하면 우리 몸 안에서는 몇 가지의 위험신호를 반드시 보내기 때문에 잘 알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뇌는 다수의 신경 세포가 집합해 온 몸의 기관을 거느리기 때문에 뇌와 관련 질환이 발생을 한다면 생명과 직결되기 때문에 위험한 증상들이 나타나면 즉시 병원에 가는 것이 좋습니다.
오늘은 뇌졸중 전조증상에 대하여 알아보려고 하니, 참고하셔서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즉시 병원에 방문을 하여서 전문가와 상담을 하시기 바랍니다.뇌졸중이란?
매년마다 10만 명 이상의 환자들이 나타난다고 하는 뇌졸중에 경우에는 뇌 질환에 하나로서, 응급으로 치료를 해야하는 치명적인 질환중에 하나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겨울철에 뇌졸중이 많이 발생을 하기 때문에, 다른 계절에는 신경을 덜 쓰는 경향이 있지만 체온 조절을 못해도 뇌졸중이 발생을 할 수 있기 때문에 예방 및 조치에 각별한 신경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뇌졸중 전조증상
- 멍한 두통이 시작된다. 혈액 공급이 떨어지면서 머리에 일시적으로 피가 부족해 나타나는 증상중에 하나로 안명장애, 운동 실조증, 침침한 눈 , 무뎌딘 손발 등이 있습니다.
- 시야가 흐릿하거나 힘이 빠지는 느낌, 갑작스러운 두통이나 멀미 , 걷기 운동 시 힘이 빠지는 경우, 상대방의 말을 알아듣기 힘든 경우
* 다만, 이러한 증상들은 정상적으로 회복할 수 있지만 이러한 증상이 나타난다면 무시하면 안되고, 병원에 방문해 정확한 진단을 받는 것이 좋습니다.- 노화와 함께 혈관이 약해지는 경우에는 귀주름이 발생하며, 이러한 증상은 심장주변 혈류에 위험이 있거나, 심장질환으로 인해 혈류가 감소하면서 영양 공급이 부족해져 귓불 지방이 줄어들고 주름이 생길 수 있습니다.
뇌졸중은 혈전이 혈관이 막아 혈액 공급에 문제가 발생하여 "뇌경색"과 뇌혈관이 터지는 "뇌출혈"이 있으며, 그 중 뇌졸중 환자에게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하는 것이 바로 뇌경색입니다.
뇌졸중은 거의 대부분 동맥경화가 원인이 되어서 나타나며, 동맥경화에 경우에는 장기간에 걸쳐 진행되되는 혈관 질환으로 고지혈증, 당뇨, 고혈압 등에 의해 혈관 내벽에 지방이 축적되고 기름이 끼어 단단하게 굳어납니다.뇌졸중 예방 및 대처법
일상생활의 불편함을 초래하지만 충분히 예방을 할 수 있는 질병이기 때문에, 평소에 조금만 관심을 기울여서 발생요인을 미리 점검하는 것이 좋습니다.
평상시 뇌혈관의 수축 등을 유발하는 음주, 흡연 등은 반드시 피하는 것이 좋으며, 규칙적인 운동을 통해 혈압을 낮추고 심장과 혈관을 튼튼하게 만드는 것이 필요합니다.나이가 많은 사람에 경우에는 고혈압, 당뇨 등의 만성질환자 , 뇌졸중 가족력 등이 있는 고위험군 환자는 올바른 생활습관을 유지하고, 의심스러운 증상을 보인다면 서둘러서 검사와 치료를 받는 것이 좋습니다.
또한, 고혈압을 앓고 있는 경우에는 규칙적으로 복용을 해서 혈압을 낮추는 것이 필요하고 당뇨에 경우에는 뇌졸중 발생에 영향을 많이 끼치기 때문에 혈당조절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조증상이 나타나는 경우에는 최대한 빠른 시간 내에 병원에 방문해 치료를 받아야 하며 검사나 치료를 받지 못할 경우 심각한 후유증이나 사망에 이를 수 있는 만큼 평상시 예방을 하고 전조증상이 나타난다면 반드시 병원에 방문을 해야 합니다.
뇌졸중의 경우에는 4.5시간이 골든 타임으로 이 안에 치료 또는 수술을 진행하게 되면 회복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일상 생활에 빠른 복귀가 가능합니다.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