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성형외과에서 성형수술 부작용시 환불방법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성형외과에서 수술을 받았지만 부작용이 생긴 경우에 병원에서 환불을 요청을 하려고 하지만 정확한 환불규정에 대해서 잘 모르기 때문에 막막하신 분들이 많이 있을 거라고 생각이 되는데요.

     

    오늘은 성형외과에서 부작용이 생겼을 시 환불을 받는 방법과 대처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니 참고를 하셔서 잘 해결을 하셨으면 좋겠습니다. 

     

    성형수술 부작용

    성형수술 부작용 환불

     

    수술을 한 후 수술 결과에 객관적인 문제가 발생해서 의사에게 따지러 가실 때는 무작정 찾아가시는 게 아니라 병원에 전화를 걸고 자신을 밝힌 뒤 어디가 이러해서 담당 의사와 상담을 하고 싶다고 의사를 전달합니다. 

     

     

    이때, 자신의 상담 스케줄을 가장 마지막 시간에 잡으시는 것이 좋은데요. 마지막 시간에 잡아달라고 하면 환불을 받으러 오는 느낌이 들기 때문에 병원에 끝나는 시간을 먼저 물어보고 그 시간을 기준으로 30분 전에 예약을 잡으면 보통 마지막 시간에 진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이렇게 상담 스케줄을 잡고 병원에 방문을 하실 때 선명하게 인화된 수술 전후 사진과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을 꼼꼼하게 적힌 메모장을 준비를 해서 가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형수술 부작용

     

    의사와 상담을 할 때 사진을 보여주면서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을 꼼꼼하게 설명을 하는데요. 의사도 환자가 주장하는 물만에 대해서 계속 반박을 하다가 정말 수술이 잘못됐다면 말문이 막히는 것을 확인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대부분에 의사들은 자신의 잘못을 바로 인정을 하지 않고 시간을 조금 갖고 지켜보자는 말을 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 경우에는 "언제쯤 나아질 수 있을까요?"라고 묻고 정확한 시기를 체크를 하는 것이 좋습니다. 

     

     

    대부분의 의사들은 6개월 후에 보자고 할 텐데요. 그럼 그때 "6개월 후에 지금 상태보다 많이 나아지나요?"라고 물어보고 "만약 나아지지 않는다면 환불도 가능한가요?"라고 묻는 것이 중요하며 대부분의 의사들은 그 상황을 모면하기 위해서 가능하다는 답변을 할 것이고 환불을 조금 민감하게 생각하는 의사들은 환불보단 "재수술"을 약속을 할 것입니다. 

     

     

    하지만, 이미 한 번 실패를 한 곳에서 재수술을 받는 건 말도 안 되는 조건이기에 한 번 실패한 곳에서 재수술을 받는 것은 어렵다고 단호하게 거절을 하셔야 하며 재수술 권유를 한 의사도 자연스럽게 6개월 후 나아지지 않는다면 환불을 해주겠다는 약속을 하고 그 상황을 모면하게 됩니다. 

     

    성형수술 부작용

    6개월 후에 상태가 호전이 되지 않는다면?

     

    수술을 받았던 곳에 다시 전화를 걸어서 상담 스케줄을 잡고 선명하게 인화된 수술 전후 사진과 불만족이 적힌 메모장을 들고 병원을 다시 방문합니다. 

     

     

    그럼 대부분에 의사들은 자세히 보지도 않고 나아졌다며 환불을 안 해주려고 할 텐데요. 이때 환자는 준비한 사진을 준비를 하면서 자신이 마음에 안 드는 부분을 똑 부러지게 설명하고 기다리는 6개월 동안 아무것도 하지 못 한 자신의 스토리를 조금씩 이야기하면서 의사에 동정심을 자극을 하는 것도 하나에 방법입니다. 

     

    성형수술 부작용

    이렇게 하여도 환불을 해주지 않는다면 여러 성형 카페에 자신의 성형 부위를 촬영하고 올려서 다른 사람들의 객관적인 평가를 받아봐도 괜찮은지를 의사에게 물어보는 것이 좋은데요. 이 경우에는 올리면 안 된다는 의사와 올려도 괜찮다는 의사로 분류가 됩니다. 

     

     

    올린다면 안 된다는 의사는 이미 자기에게 불리한 말을 한 겁니다. 그러므로 분명 수술이 잘 됐다고 주장하셨는데 왜 사진을 올리면 안 되는 건지 앞뒤가 맞지 않다며 조곤조곤 반박합니다. 

     

     

    그럼 의사는 변명을 하겠지만 어떠한 말을 하여도 앞뒤가 맞지 않는 상황이 이어지므로 환자는 서서히 자기에게 유리한 상황으로 이끌어 갈 수 있습니다. 

     

     

    올려도 괜찮다고 말한 의사는 그의 주장이 진심일 수도 있으니 일단은 서로의 감정이 상하지 않도록 그 상황을 최대한 잘 마무리를 하시는 것이 좋으며 집으로 돌아가셔서 여러 카페에 사진 또는 영상을 올리셔서 객관적인 평가를 받아 보시는 것이 좋습니다. 

     

    성형수술 부작용

     

    이 경우에 게시글 제목엔 "어디 수술을 했는데 잘 된 건지 평가 좀 부탁드립니다" 이와 같은 자극적이지 않은 간단한 제목으로 기재를 해주시고 내용은 아무것도 기재를 하지 않은 채 평가받을 부위만 올리시는 게 좋습니다. 

     

     

    수술 결과가 좋지 않다면 당연히 좋지 않은 댓글들이 달릴 텐데요. 이 모든 댓글들을 종합해서 프린트하시고 다시 병원을 예약하고 방문하셔서 프린트를 보여주시고 그다음에도 병원이 같은 태도를 보인다면 그렇게 잘된 수술이라면 병원명을 공개해도 괜찮은지에 대해서 물어봅니다. 

     

     

    대부분의 의사들은 평이 좋지 못한 수많은 댓글을 보고도 병원명을 공개를 하라고 하지 못합니다. 그럼 아까와 같은 패턴으로 분명 수술이 잘 됐다고 주장하셨는데 왜 병원명을 공개를 하면 안 되는지 앞뒤가 맞지 않다며 조곤조곤 반박을 하고 환불을 요청을 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끝까지 환불을 해주지 않는다면?

     

    1. 한국의료분쟁조정중재원에 조정을 요청합니다.

     

    환자가 의료분쟁 조정 신청서를 제출하면 의사가 그에 대한 답변서를 제출을 할 것입니다. 환자는 환불을 요구를 요청하는 신청서를 의료인은 환불을 해주지 않겠다는 답변서를 제출을 합니다. 

     

     

    이후 중재원에서 감정을 진행하고 결과를 통보를 하게 됩니다. 결과 통보에 대해서 이의제기를 할 수 있는 단계도 있습니다. 법원을 통해서 조정을 신청을 할 수 있고 이 방법에 경우에는 소송 없이 전문적으로 환불을 받으실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 ☎ 의료분쟁 무료상담 1670-2545을 하실 수 있습니다.

     

     

    2. 소송

     

    소송을 해야 하는 상황이라면 소송을 하는 게 더 좋은 상황이라면 소송을 진행을 할 수 있습니다. 실제로 우리나라 대법원에서는 성형수술 과실로 인해서 수술 목적을 이루지 못한 경우에는 소비자가 수술비를 지급할 의무가 없다는 판결이 있습니다. 

     

     

    단, 목적이 어느 정도 달성된 경우에 수술비를 배상받지 못할 수 있으며 성형 이후에 부작용을 겪는다면 재수술 비용도 손해배상으로 청구가 가능합니다. 

    반응형

    댓글 0

1,251,692 379 665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