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 전동킥보드 사고 보험처리 방법은? (PM운전자보험)
    반응형

    안녕하세요 푼돈모아재테크입니다. 요즘 공용 전동 킥보드를 이용을 하는 사람들을 주변에서 흔하게 볼 수 있을 정도로 많은 사람들이 이용을 하고 있지만 사용자가 많아짐에 따라서 사고율이 점점 늘어나고 있어서 보험을 가입을 하시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습니다. 

     

     

    오늘은 전동킥보드를 이용을 하는 도중에 사고가 발생할 시 보험처리를 하는 방법과 보험을 가입을 하면 좋은 점에 대해서 알려드리는 시간을 가지려고 하니 참고를 하시기 바랍니다. 

     

    전동킥보드 사고

    전동 킥보드 사고 보험처리 방법

     

     

     

     

    일반적으로 대부분에 사람들은 실손보험과 상해보험에 가입을 하고 있는데요. 하지만 상해보험에 가입 후 이륜자동차, 원동기장치 자전거 등을 계속하여 이용을 할 경우에 이를 보험회사에 알리도록 되어 있습니다. 만약에 이를 알리지 않고 계속적으로 타고 사고가 발생하면 보험금이 삭감을 당해서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현행 약관에서는 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과 출퇴근 용도 등으로 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한함이라고 적혀있으며 이렇게 사용을 하는 것이 아니라면 계속적으로 사용한다고 볼 수 없습니다. 

     

     

    따라서, 보험회사에 미리 알리지 않아도 보험금 삭감이나 보장이 제한되지 않는데요. 결국 가끔 사용하다가 다치는 경우에는 보험금 지급을 받을 수 있습니다. 

     

    전동킥보드 사고

     

    Q. 퀵보드를 타다가 다쳤다면?

     

    A. 가지고 있는 실손의료보험과 상해보험으로 보상을 받을 수 있지만 "계속적 사용"을 할 경우에는 보험회사에 미리 알리는 것이 좋습니다. 

     

     

    * 계속적 사용이란?

     

    - 직업, 직무 또는 동호회 활동이나 출퇴근 용도 등 주로 사용하는 경우에 해당됩니다. 

    - 미리 알리지 않고 타다가 사고가 발생하게 되면, 보험금 지급이 제한되거나, 보험이 해지될 수 있습니다. 

    - 가끔 사용하다가 다칠 경우, 무리 없이 보험금을 지급합니다. 

     

    전동킥보드 사고

     

    Q. "PM 운전자보험"이란?

     

    A. 자동차에 경우에는 가입이 의무화되어서 자동차 사고 시 피해자가 피해 보상을 받는데 큰 무리가 없지만 전동 킥보드는 보험이 의무화가 아니기 때문에 사고 시 피해보상을 받기가 어렵습니다. 요즘은 개인형 이동 장치를 운행 중에 다른 사람을 다치게 하거나 사망을 하게 할 경우에는 피해자가 지불을 해야 하는 형사 합의금을 교통사고처리 지원금(3,000만 원 한도)으로 지급을 하게 하는 PM운전자 보험이 출시가 되고 있습니다. 

     

    전동킥보드 사고

     

    Q. 보행 중 킥보드와 부딪혀 다쳤는데, 가해자가 "PM운전자보험"에 가입하지 않았다면?

     

    A. 2020년 11월 10일 이후 가입한 자동차 보험을 가지고 있고 "무보험 자동차에 의한 상해"를 함께 가입했다면 피해 보상이 가능합니다. 

     

    * 자동차 보험이 없다면, 가해자와 합의하거나 소송을 통해 구제를 받아야 합니다. 

     

    전동킥보드 사고

    Q. PM운전자 보험 가입방법

     

    A. 가입은 여러 보험사에서 할 수 있지만 피해자에게 지급을 하는 형사 합의금을 보상받을 수 있는 PM 운전 중 교통사고처리 지원금 특약은 반드시 추가하고 운전 중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교통사고 부상 치료비, 골절수술비, 입원일당 등 다양한 보장으로 구성이 되어있는 보험에 가입을 하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 0

1,251,692 379 665
Designed by Tistory.